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기초 쉽게 배우기

내가 쏜다! 중국어로 이표현 어떻게 할까요?



크~~ 덥네요 더워더워~


오늘 배워볼 표현은 "오늘은 내가 쏜다"


듣기만 해도 기분 좋은 소리죵??!!ㅋㅋㅋ




얻어먹는 것도 기분 좋지만


맘 맞는 친구들에게 한턱 내는 것 또한 참 즐거운 일이죵!


중국어로 이표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 게용!!



a:今晚都去喝酒吧! 我请客! jin1 wan3 dou1 qu4 he1 jiu3 ba경성 ! wo3 qing3 ke4


오늘 저녁에 모두 술마시러 가자! 내가 쏠게!



b: 好的~!!!hao3 de경성~!!!


좋아~!!



a: 我们一起吃意大利面吧! 我请客!


wo3 men경성 yi4 qi3 chi1 yi4 da4 li4 mian4 ba경성 ! wo3 qing3 ke4 !


우리 함께 스파게티 먹자! 내가 쏠게!



b: 好的!那,今晚我请客! hao3 de경성 ! na4, jin1 wan3 wo3 qing3 ke4


좋아! 그러면, 오늘 저녁은 내가 쏠게!





요렇게 내가 쏠게! 하는 화끈한 친구들이 있는 것도 참 즐거운 일이죵 ㅋㅋㅋㅋ


이번 여름에 시원하게 한번 쏴 봅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