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쩐주의여행

[대만여행] 처우떠우푸!



제가 대만에 도착해서 짐을 풀고 다음날, 그러니까 여행의 첫날



저는 '처우 떠우푸'를 먹었어요 ㅎㅎㅎㅎ



중국이나 대만에 여행 가 보신 분이라면, 또는 중국어 교제를 사서 보신 적이 있는 분 이라면


한번쯤이면 초우또우푸에 대해 들어 보셨을 거에요 ㅎㅎ



chou 4 dou 4 fu 경성() '지독하다 구리다 역겹다'라는 뜻을 갖고 있는 chou와 


두부를 뜻하는 dou fu 에요 


일명 "썩은두부"



근처에만 가도 우웩~ 


하지만 전 여행 첫날 !!! 그것도 첫날!!! 이것을 먹었답니다!!!






↑↑↑요것은 처우떠우푸탕 이에요 


웬만한 사람들은 입에도 못댄다는 그 것!


대만에서의 여행 이라기 보단 유학에 가까웠던 저의 한달을 잘 보내자는 의미로 


대만인 친구가 사준 첫 요리였어요 ㅎㅎㅎㅎ


비위가 약하긴 하지만 !! 먹어보고싶었던 말로만 듣던 요리였기에 기쁜 마음으로 먹었어요


비위가 약하신 분이라면... 추천하지 않아요 ㅠㅠ






그리고 이것은 튀긴 처우떠우푸 에요


양배추 김치와 먹으면 나름 먹을만한 별미 라고 생각해요


비위가 약하긴 하지만, 그래도 꼭 처우떠우푸는 먹어봐야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 이시라면


튀긴 처우떠우푸를 드셔보세요


zha2 de경성 chou4 dou4 fu경성(炸的臭豆腐)





그리구 이것은( 粉圓) fen3 yuan2과 (愛玉)ai4 yu4에요


숟가락에 떠져있는 것이  (愛玉)ai4 yu4 이구요,


접시 안에 있는 젤리같은 것이 ( 粉圓) fen3 yuan2) 이라고 해요


맛은 음.. 맹탕에 약간,, 아주 약간 달콤한 맛이 있는 거라고 표현 해야 할까요?


쫀득 쫀득 씹는 맛에 먹는것 같아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