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쩐주의여행

성산일출봉 관광하기!





관광명소로 유명한 성산일출봉!




일출을 보기 위해 성산 일출봉은 새벽부터 분주합니다.

새벽5시부터 성산일출봉을 오르시는 분들을 보면 참 대단할 것 같아요!


제가 묵었던 숙소는 성산일출봉 바로 앞!

그래서 성산일출봉에 일출을 보러가지는 않고

일출을 보러가는 사람들을 구경했어요 ㅎㅎㅎ











아직 어려서 일까요? 일출에대한 로망이 없네요

(그렇다고 말하기엔 나이를 너무 많이먹었나?)


아침잠이 많은 저에게 일출을 본다는 것은 너무나도 힘든일...ㅎㅎ


다행인 것은 신랑도 아침잠이 많다는것!


느긋~이 일어나서 성산일출봉을 오르... 진 않고

"나 성산일출봉 찍었음"이라고 말하기위한

발도장 인증샷을 남겼어요














성산일출봉은 분출된 화산입니다

커다란 사발모양의 평평한 분화구가 섬 전체에 걸켜 있죠


해돋이가 유명하기 때문에 성산'일출'봉이라는 이름이 지어진 것이라고 하네요












제주도에는 담장이 너무나도 예쁘죠!

잠장옆에 두멍이 세개 뚤린 저것은 제주도 옛날식 문이라고 하는데요


집에 사람들이 오랫동안 비울 경우 3개의 구멍 안에 막대기를 다 끼우고

1~2개의 구멍에 끼워져있으면 곧 돌아온다는 뜻이고

아무 구멍에도 끼워져 있지 않으면 사람이 있다는 표시라고 하네요



뱃일을 오랫동안 나가던 제주도인들의 집 중에는

3개의 구멍 안에 막대기가 내려오지 않게되는 경우도 있어서...


이건 너무 슬픈 이야기인 것 같아요 ㅠㅠ











성산일출봉 바로 앞에 있는 숙소에서 묵을 때

바로 앞에 있는 별다방!

성산일충봉이 한눈에 보이는 아늑한 자리에 앉아

함께 이야기를 나누던 때가 그립네요^^